진실의 늪 1997 시즌 2 결말 - 후반부 스토리, 재미 포인트, 후기
본문 바로가기
넷플릭스 후기

진실의 늪 1997 시즌 2 결말 - 후반부 스토리, 재미 포인트, 후기

by 토깽이은 2024. 2. 27.
728x90

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에 이어 [진실의 늪 1997 시즌 2] 후반부 스토리와 결말, 재미 포인트를 함께 적어 보겠습니다.

바르샤바에서 새로 온 경사 '야스'는 소년의 익사를 단순한 자연재해로 보지 않고, 타살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를 파헤치기 위해 소년의 죽기 전 행적을 따라가면서 숨겨진 많은 진실들을 알게 됩니다. 이제는 곧 은퇴를 앞두고 있는 기자 바니치는 과거 겪었던 아픈 역사적 이야기를 기사로 쓰려고 합니다.

 

진실의 늪(시즌 2) 1997 넷플릭스 폴란드 미스터리 드라마 줄거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2024년 3월 2일에 시즌 3가 공개될 예정인 폴란드 드라마 '진실의 늪 시즌 2'에 대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초반 스토리 - 1997년 대규모 홍수 1997년 폴란드 한 작은 마을 그론티

smile12.tistory.com

(▲자세한 초반 스토리가 궁금하신 분들은 위에 있는 포스팅에 내용 설명 잘 되어있으니 들러 주세요^^)

후반부 스토리

반응형

(1) 제방은 인위적으로 폭파 시킨 것

1997년 폴란드 홍수
1997년 폴란드 홍수

마을의 터줏대감 격인 바니치의 직감으로 납치된 트레비치가 있는 곳을 알게 됩니다. 야스는 그곳에 가서 납치범들을 체포하고, 드레비치는 병원에 입원합니다. 납치범은 과거 민병대에서 폭파 전문가였던 퇴역 군인이며, 그가 제방을 인위적으로 폭파한 것입니다. 그 이유는 야레크(오아자 임대 책임자)와 모종의 거래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제방을 폭파시키지 않으면 오아자가 침수될 위기였고, 이들은 소년이 그 때문에 익사될 줄을 몰랐던 과실치사로 주장합니다. 이 사건으로 야레크와 납치범은 체포되었습니다.

(2) 소년의 부검

다니엘 안치실
다니엘 안치실

담당 검사와 소년의 양부모는 어서 장례를 치루고 사건을 종결시키길 바랍니다. 그런데 야스는 계속 사건을 파헤칩니다. 그 이유는 소년의 부검에서 소년은 짠 바닷물에 빠져 익사한 것으로 소견이 나왔기 때문입니다. 제방이 폭파돼서 익사되었다면 강물이 폐에서 나와야 되는데, 소년의 폐에는 짠 소금물이 나옵니다. 

(3) 소년의 친부모는 누구?

소년은 에바와 목사가 입양한 아들입니다. 소년이 죽기 전 아버지를 찾아 갔다는 말은 양부모가 아닌 친아버지를 의미하는 것입니다. 야스는 그의 친부모를 추적합니다. 생모는 헬레나 그로호비아크이며, 1985년 소년이 출생 하고 얼마 되지 않아 사망하였습니다. 그의 친부의 존재는 모호합니다. 소년이 죽기 전 자신을 수정시킨 친아빠에게 매우 가까이 왔지만, 그는 알지 못한다는 의미심장한 카세트 녹음을 남겼습니다. 그리고 소년이 죽기 전 있었던 곳은 다름 아닌 오아자 아파트의 담당 검사 바레츠키의 집에 들렸던 것으로 파악되며, 야스는 그를 친부라고 추정합니다. 그가 숨겨진 친아들의 존재를 알고 안위를 위해 살해한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4) 이번에는 피오트르 납치

진실의 늪 1997
진실의 늪 1997

피오트르는 키엘라크 아들의  실종 비밀을 알기 위해 함께 바우브지흐로 갑니다. 실종 전 아들이 함께 어울려 놀았던 친구들을 만나 행적을 묻기 위해서입니다. 이들은 피오트르와 키엘라크를 오래된 아파트로 데려가고, 갑자기 공격을 가합니다. 이때 키엘라크는 죽고, 피오트르는 손 발이 침대에 묶인 채로 감금됩니다. 납치범들은 키엘라크 아들이 아버지에게 돈을 뜯어내기 위해 우리와 함께 납치 자작극을 꾸몄고, 인질 협상금을 나누는 과정에서 마찰이 생겨 그를 죽였다고 고백합니다. 피오르크도 죽이려도 찰나, 아랫집에서는 무슨 층간 소음이 이렇게 심하냐고 찾아오고, 그 과정을 틈 타 피오르크는 창문을 부수고 뛰어내립니다. 다행히 야스 형사가 와서 그를 구하고 납치범들은 체포되며, 키엘라크 아들 실종 사건의 비밀은 해결됩니다.

(5) 야스가 이곳에 온 이유

폴란드 작은 마을
폴란드 작은 마을

야스는 바르샤바에서 모종의 이유로 이 작은 마을로 좌천되었습니다. 파트너 미카가 자신이 렙터를 강압 수사하고 살인범으로 몰았던 것을 후회한다고 하자, 야스 역시 바르샤바에서 더한 실수를 했었다고 고백합니다. 그녀는 소녀 강* 살인 사건을 조사하던 중 그의 친부가 범인이라고 단정하고 체포하였다고 합니다. 그는 감옥에서 스스로 목을 매고 죽었지만, 그 후에도 똑같은 수법의 소녀 살인 사건이 발생하였습니다. 그녀는 자신이 잘못된 사람을 체포하는 바람에 그를 죽음으로 몰았고, 진범을 체포하지 못하여 똑같은 살인 사건이 발생한 것에 깊은 책임감을 느낀다고 고백합니다. 둘은 다시 화해하고, 다니엘 죽음에 대해 제대로 끝을 보기로 다짐합니다.

결말

 

 

(1) 검사 체포

야스와 미카는 검사 집에 영장도 없이 쳐들어 갑니다. 이유는 영장은 검사가 내주는데, 자신의 집에 영장을 발부할 일은 없기 때문입니다. 검사의 집에서 소금 성분의 반신욕제를 발견하고, 다니엘이 이 집 욕조에서 살해당했다고 추측합니다. 결정적으로 검사의 트렁크에 다니엘의 녹음테이프가 있었고, 여기에는 검사가 그를 죽인 정황이 녹음되어 있습니다. 이것으로 다니엘을 죽인 진범은 담당 검사인 것이 드러났습니다. 

(2) 왜 죽였을까?

진실의 늪 1997
진실의 늪 1997

다니엘은 검사의 집에 잠입하고, 자신이 친부와 매우 가까운 곳에 다가왔다고 녹음을 합니다. 그러다 검사와 오아자 주택 임대 관리인 야체크가 지금 제방을 폭파시키지 않으면 우리 단지는 침수될 것이라고 폭파를 지시하는 대화를 엿듣습니다. 이들은 다니엘이라는 어떤 소년이 들어와 우리의 대화를 엿들은 것을 알게 되고 검사는 그를 욕조에 담가 익사시킵니다. 야스는 수감된 검사에게 찾아가 친아들인지 모르고 죽인 것 아니냐고 물어봅니다. 그런데 검사는 자신은 1940년대 후반 어린 소년이었을 때 키엘리크에게 폭행을 당해 씨 없는 수박이고, 자신은 아이를 가질 수 없다고 합니다.

(3) 헬레나 그로호비아크의 편지

다니엘의 친부
다니엘의 친부

드라마 초반에 피오트르가 마을에 새 편집장으로 왔을 때 헬레나에게 한 통의 편지가 옵니다. 편지 내용은 꼭 중요하게 할 말이 있다는 내용입니다. 그런데 헬레나는 1985년에 자신이 이 마을을 떠난 직후 병으로 사망하였다고 합니다. 편지는 헬레나가 죽기 전에 보낸 것이고, 이 헬레나가 죽은 다니엘의 친모입니다. 첫 장면에서부터 피오트르가 죽은 다니엘의 친부인 것 같은 느낌은 들었는데, 반전 아닌 반전 같이 친부는 피오트르입니다. 당시 그는 헬레나와 바람을 피웠습니다. 다니엘이 생부에게 가까이 왔다고 카세트 녹음을 남긴 이유는 그가 들어간 오아자 주택이 바로 피오트르 집 맞은편이고, 그가 매우 잘 보이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4) 우리 헤어져...

피오트르와 아내
피오트르와 아내

피오트르의 아내는 자신이 더 이상 거짓된 삶을 살고 싶지 않다며 야스 형사와 함께 바르샤바로 떠나려고 합니다. 피오트르 역시 그녀를 사랑하지는 않고 의무감으로 살기 때문에 둘은 그렇게 헤어지는 것을 암시하고 시즌 2는 끝이 납니다. 

감상 후기(재미 포인트)

 

(1) 폴란드 수사물의 매력

일전에도 폴란드 수사물을 두 편 보았지만, 매력이 있어요. 1989년 비로소 소련에게 독립하고 자유민주주의를 채택한 나라답게 구소련 느낌이 남아 있습니다.

 

넷플릭스 숲 - 미스터리 폴란드 드라마 줄거리, 결말, 감상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할런 코벤'의 ' 동명 소설을 바탕으로 만든 폴란드 미스터리 드라마. '숲'에 대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사실 이 드라마를 몇 년 전에 보았는데요. 최근 다시 기

smile12.tistory.com

(▲1994년 폴란드의 한 시골 숲에서 발생한 실종, 살인 사건을 파헤치는 폴란드 드라마 '숲' 역시 함께 추천드립니다. 자세한 정보는 위 포스팅에 있습니다.)

 

(2) 1997년 폴란드의 모습

1997년 폴란드
1997년 폴란드

1997년 폴란드의 모습들이 잘 표현되어 있습니다. 대부분의 나라들이 그러했지만 TV는 브라운관, 휴대폰의 거대한 크기, 오래된 포드 차량 등 그 시절의 아날로그 느낌이 매력적입니다. 넷플릭스를 통해 다른 나라들의 과거 모습도 함께 볼 수 있다는 점이 흥미롭고 좋습니다.

(3) 전쟁의 잔인함

1945년을 회상하는 기자
1945년을 회상하는 기자

드라마는 매 에피소드가 시작할 때마다 1945년을 회상하는 장면이 나옵니다. 독일이 패전하고, 소련군이 이 마을을 점령하면서 독일 민간인들에 대한 잔인한 학살이 있었습니다. 이를 지켜보던 폴란드인들 역시 독일 꼴좋다며 시시덕거리며 총살당하고, 고문당하는 장면을 삼삼오오 모여 구경합니다. 전쟁이라는 것이 가해자와 피해자가 한순간 바뀌고, 잔혹함이 더해지는 모습이 공포스럽습니다. 그 시절 안 태어난 것을 감사하게 생각되며, 괜히 숙연한 마음이 듭니다. 그럼 이상으로 오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빌 넷플릭스(2차 세계 대전 영화) - 줄거리, 결말,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넷플릭스 2차 세계 대전 영화 '빌'에 대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영화는 1942년 독일군에게 점령당한 벨기에 엔트워프 지역에서 두 명의 젊은 경관이 겪는 심리적 공포와 갈등

smile12.tistory.com

(▲2차 세계대전 당시 독일군이 점령한 벨기에 엔트워프 지역을 배경으로 전쟁의 잔혹함을 보여주는 또 다는 영화 '빌'도 함께 추천드립니다.)

 

폴란드의 경제 발전과 배경(동유럽 국가 중 국내 총 생산 1위)

안녕하세요. 제가 지난번 포스팅에서 폴란드가 배경이 된 미스터리 드라마 '홀드타이트'에 대한 포스팅을 했습니 저는 폴란드 하면 성당과 오래된 유럽 분위기, 구소련 시절 등이 생각나는데,

smile12.tistory.com

(▲폴란드의 경제 발전과 배경에 대한 배경 설명입니다~ 구소련 독립 후 경제 발전을 어떻게 이루었는지에 대한 설명이 자세히 있습니다~ 함께 보시면 더욱 좋을 것 같아서 추천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