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플러스 추천 미드 소개드립니다(넷플릭스에 없는 시리즈).
본문 바로가기
넷플릭스, 디즈니+ 후기

디즈니플러스 추천 미드 소개드립니다(넷플릭스에 없는 시리즈).

by 토깽이은 2021. 11. 14.
728x90

안녕하세요? 토깽이입니다. 

디즈니플러스가 드디어 어제 11월 12일에 한국에 정식 런칭되었습니다. 디즈니플러스는 7,500편 이상의 TV 시리즈와 500편 이상의 영화, 그리고 디즈니 플러스에서만 볼 수 있는 오리지널 작품들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미드와 영화 등 다양한 볼꺼리를 좋아하는 저와 남편은 어제 바로 가입했는데요^^ 제 개인평으로는 키즈 컨텐츠와 마블 컨텐츠는 정말 풍부합니다. 거의 모든 디즈니 시리즈와 영화가 있고, 마블도 전 시리즈가 다 들어있습니다. 그러나 아직 그 외의 컨텐츠는 넷플릭스만큼 다양하고 풍부하지는 않네요. 아마 이제 런칭 시작이고, 앞으로 다양한 컨텐츠가 채워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참고로 저는 넷플릭스도 완전 초창기 때 부터 가입을 했었는데요~ 넷플릭스도 초창기 런칭때에는 지금과 비교해서 다양하고 풍부하지는 않았답니다. 

 

디즈니플러스 가입 화면

 

그래서 오늘은 저 토깽이가 디즈니플러스에 가입을 할지 말지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넷플릭스에는 없는 미드 중에서 디즈니플러스에만 있는 미드 중 저의 추천 시리즈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런데 중구난방식으로 소개해 드리면 정신 없을 것 같아 오늘은 수사물과 스릴러 장르에 한정하여 소개해 보도록 할께요.  

 

1.엑스파일(디즈니플러스) 

첫번째 미드는 바로 엑스파일 입니다. 엑스파일은 아마 90년대에 유년기를 지내신 분들이라면 그 특유의 음산한 오프닝곡이 머리속에 떠오르실텐데요. 대략적인 줄거리는 FBI요원이자 음로론 덕후인 데이나 스컬리와 존 도겟, 모니카 레이어스가 파일넘버 X로 시작되는 외계인을 위시간 각종 음모와 초자연 현상을 겪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총 11개의 시즌으로 만들어질 정도로 전세계에서 인기가 정말 많았습니다. 

 

2. 크리미널마인드(디즈니플러스)

 

두번째 소개 미드는 크리미널마인드 입니다. 크리미널 마인드는 미국CBS에서 2005년 부터 2020년까지 방영한 미드로 본 시리즈만 시즌이 1~15까지 있고, 그 외에 스핀오프로 크리미널마인드 워싱턴DC와 국제범죄수사팀, 용의자의 행동 등이 있습니다. 디즈니플러스 채널에서는 본편 전 시즌과 워싱턴DC편과 국제범죄수사팀도 함께 보실 수 있습니다. 간략한 줄거리는 FBI프로파일링 전문팀이 사상 최악의 막장 살인사건을 해결해 가는 내용이고, 주로 각 편 마다 새로운 살인사건이 등장하고 해결하는 방식이며, 대악마 같은 연쇄살인범이 가끔 등장하는데, 시즌을 통틀어 이 대악마 연쇄살인범을 잡고 그 과정에서 요원들이 죽거나 그의 가족이 죽거나 아니면 정신적 데미지를 입는 등의 내용이 나옵니다. 수사물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정말 강력 추천하는 미드입니다. 

 

3. 본즈(디즈니플러스) 

세번째로 소개해 드릴 미드는 2005년 부터 2017년까지 미국FOX에서 방영한 본즈입니다. 총 시즌은 12개 이며,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각종 살인사건을 뼈로 풀어가는 내용입니다. 각 시즌마다 뼈대라고 볼 수 있는 내용과 주축이 되는 악역이 있고, 한 에피소드씩 위장 잠입과 관련된 이야기가 나오는 게 특징입니다. 간략한 줄거리는 워싱턴 D.C.의 제퍼소니안 재단의 연구소 소속 법인류학자인 템퍼런스 브레넌 박사와 실리 부스, 브레넌 박사 팀이 뼈만 남다시피 한 시신을 조사하여 해결하는 내용입니다. 

 

아메리칸 호러 스토리(디즈니플러스)

네번째 소개해 드릴 미드는 아메리칸 호러 스토리입니다. 아메리칸 호러 스토리는 지금 2021년 11월 14일 기준 시즌9만 넷플릭스에 아직 있긴 하지만 이 마저도 11월 30일에 넷플릭스에서 시청이 종료된다고 합니다. 디즈니플러스에는 시즌1부터 시즌9까지 전 시즌 다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내용은 정말 무섭고 잔인해요. 살인, 신체훼손 등을 넘어 상상초월의 하드코어한 고어장면이 많이 나오고 배경 역시 정신병원, 호텔 등 매우 음침하고 어둡습니다. 이런 장르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은 아마 1회를 보시다가 그냥 끄실 듯 합니다. 저도 사실 보다가 너무 무서워서 안본 미드인데, 이렇게 소개글을 적고 있네요. 

 

5. 24 (디즈니 플러스)

 다섯번째로 소개해 드릴 미드는 24입니다. 미국FOX에서 2001년에 방영한 드라마로 미국의 대테러조직 요원 잭 바우어가 자정부터 24시간 동안 겪게 되는 이야기를 1시간 단위로 한편씩, 한 시즌을 통틀어 긴강감 있게 전개됩니다. 2002년 에미상 편집상과 각본상을 받는등 높은 작품성으로 여러번의 수상 내역이 있습니다. 

 

이상으로 디즈니플러스 수사물, 스릴러 미드 중 (넷플릭스에는 없는) 추천 작품에 대한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다음번 포스팅에서는 수사물,스릴러 외의 다른 디즈니플러스에서 시청 가능한 시리즈에 대한 소개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