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렉스 아카데미 -넷플릭스 판타지 영화 줄거리, 결말, 솔직한 후기
본문 바로가기
넷플릭스 후기

클렉스 아카데미 -넷플릭스 판타지 영화 줄거리, 결말, 솔직한 후기

by 토깽이은 2024. 6. 25.
728x90

넷플릭스에서 여름방학(?)을 겨냥하여 어린이들도 볼 수 있는 판타지 영화 한 편이 새로 나왔습니다. 제목은 '클렉스 아카데미'인데, 줄거리와 결말, 나름의 재미 포인트 그리고 솔직한 후기까지 함께 적어 보겠습니다.

초반 줄거리

주인공 아나
주인공 아나

아나는 뉴욕에 사는 12세 소녀이며, 6년 전 아빠 알렉스가 악당을 물리치러 간다는 거창한 인사와 함께 그 후로 실종된 아픔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나의 엄마는 아직도 아빠의 흔적을 찾고 다니지만 막상 옆에서 챙겨주어야 할 딸 아나는 뒷 전입니다. 아빠가 실종되어 더 이상 찾지 못한다는 현실을 받아들이기를 바라는 아나. 그녀의 12번째 생일은 어김없이 엄마가 까먹고, 속상한 마음에 창 밖을 보는데 새로 분장한듯한 한 남자가 창문 밖에서 자신에게 말을 겁니다. 

중반 줄거리

 

(1) 클렉스 아카데미로 초대한다

아나의 창문에 온 마테우시
아나의 창문에 온 마테우시

새로 분장한 남자는 진짜 새 인간이며 클렉스 아카데미라는 동화 세계의 선생님입니다. 그의 이름은 마테우시. 아나에게 너의 실종된 아빠와 우리 동화세계 교수님 암브로지는 형제이며, 너희 부모님 모두 클렉스 아카데미의 학생이었다는 믿기 힘든 이야기를 건넵니다. 그리고 아나를 클렉스 아카데미로 초대한다고 하는데, 아나는 정신 이상자라고 생각하고 집으로 가버립니다.

(2) 진짜야

아카데미로 들어가는 장소
아카데미로 들어가는 장소

아나는 낮에 있었던 일을 엄마에게 말하고, 엄마는 드디어 이런 날이 오게 되었다면서 마테우시의 말은 사실이며, 아빠 알렉스는 클렉스 아카데미의 마스터였다고 합니다. 반신반의하는 마음으로 아나는 마테우시의 초대에 응하고, 다소 독특한 방법으로 클렉스 아카데미 동화세계로 들어갑니다. 

재미 포인트

 

이 영화의 재미는 아마도 기발한 상상력을 영상으로 잘 실현한 것에 있습니다. 과연 동화세상은 어떤 모습일까요?

(1) 동화 속 주인공들 

문을 열면 나오는 다른 차원의 동화 세상
문을 열면 나오는 다른 차원의 동화 세상

아나는 동화나라에 도착하고 입을 다물지 못합니다. 온통 빨간색 꽃이 뒤덮인 동화 세계에는 인어공주, 이상한 나라의 엘리스, 백설공주 등 동화 속 주인공들이 저마다 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각자의 문이 있으며, 그 문을 열면 새로운 차원이 열리고, 각자 캐릭터에 맞는 배경과 함께 주인공들이 나옵니다. 상당히 많은 장면에서 배경음악이 함께 나오는데, 신비로움과 잘 어울리며 분위기에 빠져들게 하는 요소입니다.

(2) 우스꽝스러운 교수님

하늘에서 내려오는 교수님
하늘에서 내려오는 교수님

학생들을 가르치는 암브로지 교수님은 상상하는 모든 것은 다 실현되며, 아이들의 상상이 우리 동화세계를 구할 것이라고 합니다. 그는 매우 유머가 넘치며, 개구쟁이 같은 사람으로 아이들을 웃게 만듭니다. 그리고 아이들과 함께 즉흥적인 음악을 만들면서 경쾌한 분위기를 더욱 고조시킵니다.

(3) 괴짜 아이들

아카데미 아이들
아카데미 아이들

아카데미에 학생으로 초청받은 아이들은 전세계에서 괴짜이자 상상력이 풍부한 아이들입니다. 인종도 다르고 언어도 다르지만 동화세상의 물을 마시면 서로 통일된 언어로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특히 알베르트라는 묘한 소년은 아나와 가장 친한 친구가 되는데, 자신만 신비한 능력이 없다고 생각했지만 나중에 그의 신비한 능력이 발휘됩니다. 아이들은 서로 명상이나 구름을 만드는 등 동화나라에서 각자의 능력을 발휘합니다. 아나는 그중에서도 공감과 조화 능력이 뛰어나 늑대족으로부터 위험에 빠지는 아카데미를 구할 것이라는 예언을 받습니다.

(4) 마테우시의 비밀

새로 변하는 마테우시
새로 변하는 마테우시

마테우시는 새 인간입니다. 암브로지 교수님이 매일 열매를 하나씩 주시는데, 이것을 먹으면 몇 시간 정도는 팔과 다리가 생겨 반인반새(?)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열매의 효과가 떨어지면 작은 새로 돌아갑니다. 그는 과거에 늑대족 왕을 죽게 했는데, 이는 공격을 피해 도망가다가 생긴 사고이며, 이 때문에 늑대족 왕족은 그를 잡아 처형시키려고 합니다.

후반부 줄거리

(1) 늑대소녀

늑대 소녀
늑대 소녀

하늘에서는 늑대소녀가 패러글라이딩을 타고 아카데미로 떨어집니다. 원래 늑대족은 동화세상 아카데미를 파괴하려는 악당들이기 때문에 마테우시는 늑대소녀를 받아주지 말라고 하지만, 암브로지 교수님과 아나는 불쌍한 소녀라며 함께 아카데미에서 지내자고 합니다. 

(2) 아빠의 장갑

명상 하는 아나
명상 하는 아나

아나는 교수님으로부터 아빠의 물건인 장갑을 선물 받습니다. 이 장갑을 끼고 박수를 한 번 치면 몸이 아주 작아지고, 다시 박수를 치면 몸이 커지는 신비한 마법의 물건입니다. 

(3) 늑대족의 공격

늑대족 왕자의 고모
늑대족 왕자의 고모

늑대족은 아카데미에 쳐들어 와서 마테우시를 새 장에 가두고, 교수님도 가둡니다. 아이들은 모두 동화 세상에서 내쫒았고, 아나의 친구 알베르트는 늑대족으로부터 도망치다가 살얼음 밑으로 떨어져 죽습니다. 알고 보니 아카데미에 내려온 늑대소녀가 아카데미로 들어오는 길을 늑대족들에게 알려준 것인데, 소녀는 늑대족과 아카데미 모두 친구가 되라고 했던 순수한 의도라고 하지만... 결과는 처참한 상황이 되었습니다. 

 

결말 

늑대족으로 부터 아카데미를 구하는 아나
늑대족으로 부터 아카데미를 구하는 아나

아나는 늑대족 왕자에 의해 현실세계로 다시 돌아가지만, 교수님과 친구들, 마테우시가 매우 걱정됩니다. 그녀는 자신이 왜 아카데미를 구하게 되는 예언을 받았는지 의아해합니다. 그리고 아카데미에 있는 동화책의 내용을 생각합니다. 여기에는 아카데미가 위험에 처하는 것까지 적혀있으며, 이를 구출하는 방법을 동화로 적어야지만 아카데미를 구할 수 있습니다. 아나는 한 가지 묘책을 떠올리고, 다시 그곳으로 돌아갑니다.  아나와 아카데미에 남아있던 몇 명의 친구들은 늑대족에게 잡혀 처형당할 위기에 처하지만, 아나는 공감과 조화의 능력을 발휘하여 늑대족 왕자를 설득해 마테우시는 이미 새의 모습으로 사는 저주를 받았기 때문에 벌은 충분하다고 설득합니다. 그리고 늑대족 왕자에게 너 역시 더 이상 누구를 죽이거나 해치는 것을 원하지 않냐면서, 평화롭게 떠나 달라고 진심으로 말합니다. 그녀의 진심은 통했고, 왕자는 늑대족들을 데리고 아카데미를 떠납니다. 이로써 아나는 아카데미를 구하고, 현실 세계 뉴욕 아파트로 돌아갔습니다. 마지막 장면에서 죽은 줄 알았던 알베르트가 아나의 집 현관 초인종을 누르고 그는 자신의 인공 심장을 보여주며, 죽지 않는 몸임을 알려줍니다. 

솔직한 감상 후기 - 영상과 음악이 아깝다...

마법 학교와 아이들, 교수님 등 해리포터가 생각나는 것은 기분 탓일겠죠...? 그래도 영상과 음악이 이렇게 좋은데 끝까지 보자 해서 봤는데 줄거리는 1분 단위 연결이 안 되고, 블로그를 위해서라도 끝까지 보자고 다짐하면서 보다가 잠들었습니다 ㅠㅠ 아무리 영상과 음악이 좋을지언정 줄거리가 엉망이면 재미가 없습니다. 저는 비추천입니다. 

 

웡카 - 줄거리, 재미 포인트, 등장 인물 (찰리와 초콜릿 공장 프리퀄)

안녕하세요^^ 설 연휴 잘 보내시고 계신가요? 저는 가족들과 함께 영화 '웡카'를 보고 왔습니다. 너무 재미있게 보았고, 이 영화는 정말 극장에서 보시기를 강추드리는 영화입니다~ 그렇다면 어

smile12.tistory.com

(♣ 판타지 영화는 '웡카'가 대박입니다. 강력 추천드리는 영화이며, 자세한 내용은 위 포스팅에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