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2024년 2월에 넷플릭스에 공개된 콜롬바아 드라마 '가짜 프로필'에 대한 줄거리를 소개해 보겠습니다. 남아메리카 국가들 특유의 드라마 장르를 '텔레노벨라'라고 합니다. 한국 아침 드라마 뺨치는 김치 싸대기는 명함도 못 내밀 막장 스토리로 등장인물들이 얽히고설키고 정신없는 것이 특징입니다. 여기에 파격적으로 높은 수위도 더해집니다.'가짜 프로필'은 이러한 '텔레노벨라'의 진정한 매력을 보여주는 드라마입니다. 보다가 너무 열 받고, 혈압 올라서 중간에 끌까 하다가도 결말이 너무 궁금해서 보게 만드는 중독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떠한 스토리와 설정이 이렇게 혈압 오르는지와 중독되는지 한 번 적어 보겠습니다.
초반 줄거리
초반 줄거리는 1화 에피소드가 거의 대부분이기는 한데, 1화 부터 몰입력 장난 아닙니다. 요즘 데이트 앱에서 이성을 만나는 일도 많다고 하고, 가짜 프로필과 사진 등을 올리는 경우도 많다고 하죠? 그와 연관되어 이야기가 진행됩니다.
(1) 라스베거스
카밀라는 라스베이거스에서 스트립 전문 댄서로 일하는 엄청나게 예쁘고, 섹시한 멕시코계 여성입니다. 그녀는 데이트 상대를 찾기 위해 틴더에 프로필을 올립니다. 그런데 라스베거스 댄서라는 직업이 마이너스가 될 것 같아서 간호사로 직업을 속입니다. 그리고 아름다운 그녀의 사진을 보고 계속 연락을 주고받던 콜롬비아 성형외과 의사 페르난도 카스텔이 드디어 카밀라를 만나러 라스베이거스로 찾아옵니다. 페르난도 역시 엄청난 미남에 근육질에 거기에 직업은 잘 나가는 성형외과 의사로 카밀라의 마음을 쏙 빼놓습니다.
(2) 난 사실 댄서야
카밀라는 페르난도에게 푹 빠집니다. 페르난도 역시 카밀라가 자신이 지금까지 만난 여성 중 최고라며, 콜롬비아에 돌아가서도 계속 뜨거운 문자를 주고받습니다. 카밀라는 자신이 직업을 속인 것이 미안해 사실대로 라스베이거스 스트립 클럽 댄서로 공연한다고 말합니다. 페르난도는 직업이 뭐가 중요하냐며, 네가 어떤 모습이든 사랑한다고 합니다. 둘은 더욱 깊이 사랑에 빠집니다. 그리고 페르난도는 그녀에게 자신이 얼마나 이상적인 결혼 생활을 꿈꾸는지 말해주며, 카밀라와 함께 가정을 꾸리고 싶다고 말합니다.
(3) 연락 두절
카밀라와 페르난도는 4개월째 콜롬비아와 라스베이거스를 오가는 장거리 연애를 합니다. 물론 페르난도가 출장 일정 등으로 라스베이거스에 카밀라를 만나러 온 몇 번이 전부이기는 합니다. 그런데 무슨 일인지 페르난도는 라스베이거스에서 갑자기 급한 일이 생겼다며 콜롬비아로 가버리고, 그 후 연락도 잘 안되고 여동생이 교통사고를 당해서 당분간 만나기 어렵다는 말을 합니다. (여기서 부터 수상하죠...? 이제 이야기 시작입니다.)
중반 줄거리
(1) 뼈와 살(진실과 거짓)
카밀라는 페르난도가 너무 보고 싶다며, 라스베거스에서 비행기를 타고 카르타헤나로 갑니다. 물론 페르난도가 계속 연락이 안 되던 상황이었고, 카밀라는 간다는 말도 없이 공항에서 지금 비행기 탄다고 메시지만 보냅니다. 부푼 꿈에 도착한 콜롬비아 카르타헤나. 그녀는 다짜고짜 페르난도가 일하는 알타 비스타 성형외과로 찾아갑니다. 그러나 페르난도 카스텔이라고 하는 성형외과 의사는 카밀라가 알던 그 페르난도가 아닙니다. 그가 페르난도 카스텔의 사진과 직업, 이름을 도용해서 데이트앱에서 거짓된 자아를 만들고, 카밀라와 사랑을 나눈 것입니다.
(2) 리비에라 에스메랄다
카밀라는 너무 어처구니가 없어서 화가 납니다. 그동안 페르난도 카스텔을 사칭한 남자와 진심으로 사랑에 빠진 것이 너무 속이 상합니다. 그녀는 이대로 라스베이거스로 돌아가지 않고, 그 남자가 일전에 실수로 말했던 거주지 리비에라 에스메랄다에 찾아갑니다. 그녀를 공항에서부터 에스코트해주었던 드라이버 '다비드'에게 이곳으로 가 달라고 부탁합니다. 리비에라 에스메랄다는 카르타헤나에서도 완전 부자들이 사는 고급 주택 단지입니다.
(3) 거짓의 낙원
리비에라 에스메랄다에 주택을 보러 간 부자 젊은 부부인척 카밀라는 드라이버 다비드에게 남편 연기를 해달라고 합니다. 그리고 자신이 페르난도라고 알고 있었던 남자가 이곳에서 아내와 두 명의 자식들이 있는 유부남인 것을 알게 되고 놀랍니다. 그의 진짜 이름은 '미겔'이며, 아내 앙헬라는 콜롬비아 최대의 부동산 재벌 페드로의 딸로 리비에라의 실질적인 소유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4) G 하우스
리비에라 하우스 단지에 마침 G 하우스가 매물로 나왔고, 매물을 보러 간 척했던 카밀라는 크리스에게(하우스 임대, 매매 관리자) 이 집을 렌트한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다비드(드라이버)에게 월급의 두 배를 줄 테니 한 달 동안 이 집에서 자신의 남편인 척해달라고 합니다. 이 집은 심지어 미겔과 앙헬라가 사는 집 바로 맞은편 집입니다.
(5) 동영상 유포
라스베이거스에서 카밀라는 미겔의 간청으로 아주 은밀한 동영상을 찍어서 보내주었습니다. 그런데 이 동영상이 인터넷에 유포되었고, 미겔에게 따지지만 그는 자신은 맹세코 유포한 적이 없다고 합니다.
(6) 천 개의 쾌락
페드로의 아들 아드리안은 아버지 사업을 물려받는 것에는 관심이 없고, 자신의 레스토랑 '천 개의 쾌락'을 개업합니다. 그는 동성애자로 동성연인 '크리스'와 동거 중이며, 곧 결혼한다는 소식을 발표합니다. 이때 아버지 페드로의 표정이 굳어집니다. 그리고 천 개의 쾌락에서 일하는 웨이터 인티는 양성애자로 크리스와 과거에 관계가 있었고, 지금은 사장님 아드리안에게 묘하게 꼬리를 칩니다. 아드리안 역시 꽃미남 같은 외모와 가게 일도 잘하는 인티에게 마음이 끌립니다.
(7) 또다시 불륜
G 하우스 새 입주민과 인사를 나누던 미겔은 깜짝 놀랍니다. 자신의 비밀 애인이였던 카밀라가 웬 남편이라며 한 남자와 함께 입주민으로 들어온 것입니다. 카밀라는 입주 첫날부터 뛰어난 외모로 사람들의 시선을 끕니다. 그리고 미겔은 사람들 없을 때 몰래 카밀라에게 지금 무슨 짓이냐고 물어보고, 돈 줄 테니까 라스베이거스로 돌아가라고 합니다. 그러나 카밀라는 너는 고통 주고 이용할 것이라고 합니다. 미겔은 자신이 너를 사랑했던 것과 너에게 했던 모든 말들이 다 진심인데 가정을 깰 수 없어서 앙헬라와 사는 것이라고 합니다. 카밀라는 나는 당신이 성형외과 의사이고 돈이 많아서 좋아했던 것이 아니라 나한테 해준 말들이 너무 따뜻하고 고마워서 사랑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둘은 뜨거운 사랑을 또다시 나눕니다.
(8) CCTV
앙헬라와 미겔의 아들 루카스는 아빠가 앞 집 여자 카밀라가 불륜이라는 것을 압니다. 그리고 카밀라가 잘 때 몰라 집에 들어가서 cctv를 설치하고, 자기 방에서 지켜봅니다. 아니나 다를까 아빠와 그 여자가 불륜을 저지르는 것을 동영상으로 보고 너무 충격받아서 자해를 합니다. 앙헬라도 이 동영상을 보고 남편의 외도 사실을 알게 됩니다. 아들은 엄마에게 제발 아빠와 이혼하라고 합니다. 이유는 아빠 같은 쓰레기는 엄마 같이 대단한 여자를 가질 자격이 없다고 말입니다. 앙헬라는 아들에게 너의 마음 다 아는데 당분간은 그냥 모르는 척해달라고 하고 CCTV는 비밀로 하자고 합니다. 너무 속상한 루카스는 또다시 밤에 몰라 카밀라 집에 들어가 그녀의 머리를 가격하고, 그녀는 병원으로 이송되고 다행히 생명에는 지장이 없습니다. 이 사건으로 경찰이 찾아오고, 루카스는 자신의 cctv가 들킬까 봐 불안해합니다.
(9) 모든 것을 알고 있는 페드로
페드로는 사실 모든 것을 다 알고 있습니다. G 하우스의 카밀라가 자신의 사위와 불륜 관계라는 것도 알고, 그 외 자식들의 사생활에 대해서 대부분 다 압니다. 그의 비서 티나를 시켜 리비에라 cctv를 다 관리하고 관찰합니다. 손자 루카스는 할아버지한테 찾아와 자신이 그 여자 집에 cctv를 설치했다고 실토합니다. 그리고 빨리 아빠를 내쫓아 달라고 합니다. 할아버지는 아직 어린 네가 이런 일에 신경 쓰지 말라고 하지만, cctv에 접속할 수 있는 아이피는 받아 놓습니다.
(10) 레드 벨벳의 비밀
카밀라가 라스베이거스에서 스트립 댄서로 일할 때 가명은 '레드 벨벳'입니다. 페드로는 다 알면서 일부러 모르는 척 G하우스 여자가 수상해서 뒷 조사를 해봤더니 이런 사진이 나오더라며, 그녀의 정체를 자식들과 이웃에게 말해줍니다. 미겔은 몰랐다고 연기를 합니다. 페드로는 자신의 파티에 은근히 그녀를 초대해서 스트립걸이면 어떠냐고 다 똑같은 권리가 있는 입주민이라며, 딸이 보는 앞에서 그녀에게 친절을 베풉니다. 앙헬라는 상간녀한테 친절한 아빠 때문에 더욱 화가 납니다. 그리고 남편에게 드디어 이혼을 하자고 말합니다. 미겔은 뻔뻔하게 그럼 애들은 생각 안하냐며 절대 이혼 할 수 없다고 합니다.
(11) 스토커 전 애인
카밀라에게는 라스베거스에서 사귀었던 스토커 전 애인 비센테가 있습니다. 그는 카밀라를 찾아 이곳 콜롬비아 카르타헤나로 옵니다. 급기야 그녀를 납치하기도 하는 등 광기에 젖은 행동을 합니다. 그리고 그녀에게 너의 여행 경비를 대주는 사람들을 조심하라며 여기 있으면 위험하다고 어서 떠나라는 말을 남기고 머물던 호스텔에서 누군가에 의해 죽습니다.
(12) 거의 유일하게 순수한 사람
카밀라가 고용한 다비스는 남편인척 연기도 잘해주지만, 진짜로 카밀라에게 빠진 것 같습니다. 일단 여기까지 보이는 모습은 카밀라에 대한 순수하고 진심 어린 사랑입니다. 그녀가 왜 자신을 해치면서 복수를 하려고 하는지 말리기도 하였고, 다쳐서 아플 때에는 옆에 있어 주었습니다. 그리고 그녀의 부탁은 다 들어주고, 미겔에 대한 복수심은 이해하겠는데 그를 다시 사랑하는 것은 자기 자신에 대한 죄라면서 친오빠처럼 타이르기도 합니다. 카밀라는 괜한 잔소리가 싫어서 해고하기도 하며, 다시 그가 필요해지자 사과를 하고 데려옵니다. 그는 이 막장 드라마에서 거의 유일하게 순수한 사람으로 나옵니다.
(13) 인티와 앙헬라
인티는 티나(페드로의 비서)의 부탁을 받고 아드리안이 크리스와 헤어지도록 중간에서 작업을 걸었습니다. 그런데 티나와 페드로 몰래 인티는 사실 앙헬라와도 외도를 하고 있었습니다. 진짜 막장이죠? 그러니까 인티라는 젊은 남자가 남매의 마음을 모두 흔든 것입니다. 이 사실을 나중에 페드로에게 발각되어 혼이 납니다.
(▲여기서 잠깐~ 겉모습과 거짓에 속아 사랑에 빠진 어린 여자가 살인자가 되는 스토리를 담은 북유럽 드라마 '거의 평범한 가족'도 함께 보시면서 나쁜 남자란 무엇인가에 대해 생각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이 많은 막장 스토리가 다 중반부 이야기입니다. 아니 그렇다면 카밀라는 돈이 어디 있어서 이렇게 비싼 임대 하우스에서 살고, 벤츠를 타고 다니는 등 경비는 다 어디서 나올까요? 후반부에는 더 막장 스토리가 기다리고 있고, 결말은 대 충격입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밑에 [카테고리 더 보기]에서 [가짜 프로필 결말] 포스팅을 클릭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넷플릭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디 애프터(the after)영화 오스카 후보작 줄거리, 결말, 후기 (29) | 2024.02.08 |
---|---|
[가짜 프로필 결말] 넷플릭스 줄거리와 결말, 감상 후기(텔레노벨라 매운 맛) (32) | 2024.02.07 |
저스트 머시(just mercy) 실화 영화 줄거리, 결말, 감상 후기 (45) | 2024.02.04 |
빌 넷플릭스(2차 세계 대전 영화) - 줄거리, 결말, 후기 (40) | 2024.02.03 |
기상천외한 헨리 슈거 이야기 - 넷플릭스 단편 영화(오스카 후보작) (38) | 2024.02.0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