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판(넷플릭스 이탈리아 법정 드라마 추천) - 줄거리, 재미 포인트
본문 바로가기
넷플릭스 후기

재판(넷플릭스 이탈리아 법정 드라마 추천) - 줄거리, 재미 포인트

by 토깽이은 2024. 3. 3.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스토리도 탄탄하고, 재판 과정도 실감 나게 잘 그린 이탈리아 드라마 '재판'에 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이 드라마는 시즌 1 총 8부작으로 2019년 제작되었고 넷플릭스에서 시청 가능합니다.

초반 줄거리(검사 엘레나)

검사 엘레나(재판)
검사 엘레나(재판)

엘레나는 인간미 1도 없어 보이는 악바리 같은 여자 검사입니다. 일 중독자이며, 이때문에 뉴욕에 미술 전시 일을 하러 떠나는 남편과 이혼 위기 상황입니다. 남편은 함께 1년 뉴욕에 가서 우리 둘만의 시간을 보내자고 합니다. 엘레나 역시 일에서 벗어나 사랑하는 남편과 행복한 시간을 보내기 위해 휴직을 신청했습니다. 그런데 검사장은 잔인하게 살해 당한 17세 소녀의 부모만 엘레나가 만나보고, 후임 검사에게 넘기라고 합니다. 

피해 소녀가 검사 친 딸

피해 소녀 안젤리카
피해 소녀 안젤리카

17세 소녀는 파티가 열렸던 궁전에서 살해당하고 운하에 버려졌습니다. 엘레나는 수사관 안드레올리와 함께 안젤리카의 부모님 집에 갑니다. 안젤리카는 자신이 입양된 딸이라는 것을 알고 속상해서 방황했다고 합니다. 그녀의 생부모를 찾기 위해 입양 기관인 수녀원에 찾아갑니다. 이게 무슨 일인지, 안젤리카는 엘레나가 17년 전에 사랑했던 남자 스테파노 사이에 낳았던 딸입니다. 엘레나는 당시에 아기를 낳자 마자 아이의 아빠에게 주었고, 그는 수녀원에 보냈습니다. 기록에는 생모에 대한 것은 완전히 없지만, 생부에 대한 기록은 있어서 알 수 있었습니다. 

중반 스토리

 

(1) 친 딸 사건을 맡게 된 검사

안젤리카
안젤리카

엘레나는 남편과 뉴욕에 가지 않습니다. 사실상 남편과 이별을 선택한 것 입니다. 그녀의 옛 남자친구이자, 안젤리카의 생부인 스테파노는 엘레나에게 꼭 네가 범인을 잡아서 우리 딸의 억울함을 밝혀 달라고 부탁합니다. 사실 엘레나가 이 사건의 담당 검사를 맡으면 안되는 것입니다. 생모라는 사실을 숨기고 사건을 맡기로 합니다.

(2) 유부남과 10대 소녀

넷플릭스 재판
넷플릭스 재판

안젤리카가 살아생전 클라우디오라는 남자와 만나고 연락한 것을 알게 됩니다. 그는 이탈리아 재벌 모나코 가문의 사위입니다. 30대 유부남과 10대 청소년이 만나서 무엇을 했을까요? 안젤리카는 그를 불러 강도 높은 조사를 하고 다음 날 그는 자살 한 채로 발견됩니다. 이유는 그가 사실 매춘업을 했었고, 안젤리카를 임신시켰으며 이 사실이 세상에 알려져 비난받을 것이 두려웠기 때문입니다. 그는 안젤리카가 살해당했던 것으로 추정되는 시기에 고위 관계자들에게 청소년 매춘을 주선했던 알리바이가 있어서 살해범은 아닙니다.

(3) 유력한 용의자

린다

드라마는 약 9개월 후인 12월을 보여줍니다. 유력 용의자로 클라우디아의 아내 린다가 체포되어 수감 중입니다. 린다는 한사코 결백을 주장하며, 남편의 절친이었던 변호사 루제로가 그녀를 변호합니다. 검사가 주장한 증거는 이렇습니다. 둘이 테 궁전 파티에 함께 있었습니다. 안젤리카가 사망한 것으로 추정되는 시간에 안젤리카가 궁에서 나갔고, 그 뒤를 따라 린다가 쫓아가는 모습이 포착되었습니다. 그리고 살해당한 현장에 린다의 담배가 있습니다. 린다는 줄 곳 파티장에서 친구들과 술을 마셨지만, 그녀가 파티장에서 잠시 사라진 11분이 의심스럽고, 이 때 안젤리카가 살해 당한 시간과 매우 일치한다는 것입니다. 그 외에도 안젤리카의 절친이 린다에게 불리한 증언을 하였고, 린다에게 유리한 증언을 해주기로 했던 친구는 막판에 증언에서 린다가 갑자기 밤 11시쯤에 사라졌다고 말을 바꿉니다. 린다는 안젤리카가 자신의 남편과 불륜을 저지르는 것을 알고 있었고 증오했다고 합니다. 

(4) 정황상 증거만 있지 않나요?

증거
증거

린다의 변호사는 검사의 주장에 거세게 이의를 제기합니다. 검사는 얼음송곳으로 추정되는 살해당한 도구도 찾지 못하였으며, 린다가 살해했다는 정황상 증거만 있지 결정적인 증거는 없다고 주장합니다. 그리고 이들이 증거라고 채취한 담배는 수사관이 비닐장갑과 증거 보관 키트 없이 채취한 것으로 법적 효력이 없을뿐더러, 조사실에서 이들이 몰래 사건 현장에 가져다 두었을 가능성도 있다고 주장합니다. 그리고 안젤리카의 친구 역시 자신은 인스타에서 유명해지고 싶어서 거짓 증언을 한 것이 이렇게 일이 커질 줄 몰랐다며, 린다가 안젤리카를 살해하는 것을 본 적이 없다고 증언을 번복합니다.

재미 포인트

 

(1) 생생한 재판 싸움

변호사와 검사
변호사와 검사

검사 엘레나와 변호사 루제로는 서로 치열한 법정 싸움을 벌입니다. 검사의 경우 살해 당한 소녀가 자신의 친 딸이기 때문에 엄청난 감정 이입을 하고 짜증 날 정도로 린다를 압박합니다. 사실 너무 정황상 증거만 가지고 이렇게 사람을 감옥에 넣고 하나 심하다 생각됩니다. 친 딸을 못 키운 죄책감을 생사람한테 화풀이하나 싶을 정도입니다. 루제로 역시 물 불 안 가지고 린다의 무죄를 입증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공판은 약 10여 차례나 지속되며, 거의 2년 가까이 계속됩니다. 

(2) 아무리 봐도 의심스럽다

린다를 변호하는 변호사 루제로
린다를 변호하는 변호사 루제로

린다는 진짜 범인일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습니다. 보는 시청자들도 너무 헷갈립니다. 결정적인 증거로 그녀의 담배가 살해 현장에서 발견되었는데, 수사관이 증거 수집 과정 실수는 했을지언정 그렇게 증거를 몰래 갔다 놓고 할 정도로 나쁜 사람 같아 보이지는 않습니다. 그 외에도 11분 동안 파티장을 나간 것은 맞으니... 진짜 살해범일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그녀는 변호사 루제로에게 자신은 결백하다고 주장하며, 결정적인 증거는 없습니다. 

(3) 법 테두리를 넘어서

린다의 아버지
린다의 아버지

루제로는 매우 훌륭한 변호사입니다. 승소를 위해 물 불 안 가리지만, 법을 어기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린다의 아버지는 그에게 증인을 매수에 약간의 실마리만 흘리라고 합니다. 루제로는 린다에게 당신이 정말로 결백하냐고 물어봅니다. 그 이유는 너를 구해 주려고 넘지 말아야 할 선을 넘어야 할 것 같은데, 그러려면 당신이 진짜 결백한지 확신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린다는 정말 결백하다고 하고, 루제로는 그녀의 말을 믿고 매춘 마담을 매수하여 린다를 쫓아다니는 스토커 토메이가 있었다고 재판에서 살짝 흘리라고 합니다. 토메이는 증인으로 불려 가서 안젤리카를 쫓아다닌 것은 맞지만, 그녀를 죽이지는 않았다고 합니다. 그는 클라우디오에게 협박 갈취를 하고, 사적인 사진을 인터넷에 퍼뜨린 혐의 등으로 구속되기는 합니다.

(4) 러브스토리

이 치열하고, 짜증 나는 재판 속에서도 사랑은 있습니다. 먼저, 검사의 경우 안젤리카의 생부인 스테파노와 다시 만나 재결합을 하고 연애를 합니다. 변호사 루제로는 린다와 사랑에 빠지고, 그녀를 꼭 꺼내 준다고 약속합니다. 

 

여기까지가 중반 스토리입니다. 후반부에서는 재판에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고, 결말은 또 다른 반전이 있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밑에 [카테고리 더 보기]에서 [재판 결말] 포스팅을 들러 주세요~ 감사합니다~ 

밑에 카테코리 더보기에 있습니다~
밑에 카테코리 더보기에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