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룡포 일본인 가옥 거리 - 포항 가 볼만한 곳
본문 바로가기
토깽이 경험/일상리뷰

구룡포 일본인 가옥 거리 - 포항 가 볼만한 곳

by 토깽이은 2022. 6. 11.
728x90

안녕하세요. 토깽이입니다.

오늘은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의 촬영지였던

카페 '까멜리아'가 위치한

포항 일본 가옥 거리를 다녀온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https://smile12.tistory.com/82

 

동백꽃 필 무렵 촬영지 - 카페 까멜리아(일본인 가옥거리)

안녕하네요. 토깽이 입니다. 제가 얼마 전에 경주-포항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그중에서 구룡포 일본인 가옥 거리에 있는 '까멜리아'라는 카페를 다녀온 후기를 남기려고 합니다. '까멜리아'는 201

smile12.tistory.com

↑↑↑ 카페 까멜리아 후기는 위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구룡포 일본인 가옥거리

구룡포 일본인 가옥 거리 입구입니다.

정말 느낌이 여기 한국 맞아? 하는 기분이에요.

 

 

일본인 가옥 거리란?

일제 강점기 시절 구룡포로 들어온 일본인들이
일옥을 짓고 거주하였던 곳으로,
동백꽃 필 무렵, 여명의 눈동자를 촬영했던 장소로 유명합니다.

 

동백꽃 필 무렵 계단

이곳은 동백꽃 필 무렵 포스터에 나오는 계단입니다.

정말로 사진 찍기 좋은 장소입니다.

 

계단

아까 그 계단을 다 오르면 또 계단이 있습니다.

 

구룡

그리고 그 위에는 구룡이 있네요.

위에서 바라 보는 풍경

위에서 바라보는 구룡포입니다.

바다 마을 풍경이 너무 평화롭습니다.

해터 바다마루

해터 바다마루라는 물고기 모양의 조각상도 있습니다.

조각상

여기도 귀여운 조각상이 있는데, 

구룡포와 잘 어울리네요.

 

산책로

산책로 정말 평오롭네요.

평일에 가서 그런지 사람도 없고 한가롭고 좋았습니다.

 

산책로

산책하기 좋고, 사진 찍기도 좋은 구룡포의 길입니다.

 

사진 찍기 좋은 곳

여기서 딸들 사진 많이 찍어 주었는데

정말 예쁘게 잘 나왔습니다.

사진 명소로도 적극 추천드립니다.

 

벽화

걷다 보면 나오는 벽화입니다.

빈티지하고, 구룡포랑 잘 어울립니다.

여든 여덟밥

일본인 가옥거리에 있는 여든여덟 밤이라는 카페입니다.

느낌이 정말 일본에 와 있는 듯합니다.

 

게이샤 커피

계단 올라오기 전에 있던 게이샤 커피입니다.

신의 커피 게이샤 커피라는 현수막에 무슨 맛인지 궁금했네요ㅎㅎ 

저희는 까멜리아로 가서 맛보진 못했지만, 다음에 구룡포에 간다면 꼭 먹어 보고 싶네요.

 

경동 약재

이곳은 간판은 경동 약재인데 사진관인 듯해요.

 

여명의 눈동자

또 다른 가게 사진입니다.

여명의 눈동자도 구룡포에서 촬영했다고 합니다.

정말 드라마 속 한 곳 같네요. 

 

까멜리아 가는 길

까멜리아 가는 길입니다. 

과거로 여행하는 느낌이에요.

 

주차는 맞은 편 수협 앞에

주차는 맞은편 수협 앞에 하시면 됩니다.

평일이라서 주차 자리 많았습니다.

 

사진 찍기 좋고, 걷기 좋고, 경치 감상하기 좋은 구룡포 일본인 가옥 거리입니다.

포스팅하면서 보니 또 가고 싶네요.

 

그럼 이상으로 오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