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수사물 영드 '내 이웃의 비밀'
본문 바로가기
넷플릭스, 디즈니+ 후기/할런 코벤 컬렉션

넷플릭스 수사물 영드 '내 이웃의 비밀'

by 토깽이은 2022. 4. 14.
728x90

안녕하세요. 토깽이 입니다.

오늘은 할런 코벤 원작 미스터리 수사물인 ' 내 이웃의 비밀'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원작 제목은 'SAFE'이며, 영국의 한 고급 타운하우스 안에서 일어난 살인 사건과 실종 사건을 수사하는 내용입니다.

출처: 넷플릭스 예고편

줄거리

톰은 1년 전 아내가 암으로 세상을 떠나고 두 딸을 혼자 키우는 싱글 대디입니다.

큰 딸 제니는 아빠가 엄마의 투병 생활 동안 엄마에게 소홀하였고, 같은 동네에 사는 소피라는 경찰과 애매한 애정 관계를 형성하는 것이 못마땅하여 아빠를 외면합니다.

출처: 넷플릭스 예고편

그러던 어느 날 제니는 남자 친구 크리스와 파티에 갑니다. 크리스는 제니 보다 2살 많은 대학 자퇴생으로 제니 아빠가 못마땅해하는 남자 친구입니다. 그리고 그날 밤 크리스는 수영장에서 시체로 발견되고, 제니는 실종됩니다.

내 이웃의 비밀 톰
출처: 내 이웃의 비밀 예고편

제니의 아빠 톰은 경찰보다 더한 수사력과 열정으로 딸을 찾는데 고군분투하며, 그와 애정 전선에 있는 소피와 또 다른 신임 경찰 엠마가 사건에 투입됩니다.

 

재미 포인트

(1) 선 거짓말 후 진실

내 이웃의 비밀에 등장하는 프랑스어 선생님이자 크리스의 엄마
출처: 내 이웃의 비밀 예고편

톰은 딸의 행방을 알기 위해 그 날 파티에 갔던 아이들을 일일이 찾아가는데, 이웃들은 그에게 모두 거짓말을 하나, 나중에 거짓말을 한 것을 알게 되고 다시 강하게 추궁하며 놀라운 진실을 하나씩 듣게 됩니다.

 

(2) 제니 엄마의 비밀 

제니의 엄마는 딱 1년 전에 투병 생활 중 돌아가셨으며, 죽기 전 제니에게 무언가 중요한 이야기를 남깁니다.

그리고 제니의 실종 역시 엄마의 마지막 남긴 말과 관련이 있으며, 톰은 이를 추적하려고 고군분투합니다.

두 딸이 돌아가신 엄마를 그리워하며 엄마가 일하던 사회복지 센터 사무실과 함께 다녔던 미술관을 혼자 가는 장면이 나오는데 괜히 울컥했네요.

 

(3) 절친 피트  

톰의 수사를 도와주는 절친 피트. 

톰과 피트
출처: 내 이웃의 비밀 예고편

그는 처음에 제니를 파티에서 집으로 데려다준 사람으로 용의자로 지목되었으나 알리바이가 있어서 용의 선상에서 제외됩니다. 톰을 도와 제니를 찾는데 고군분투하다가 괴한에게 습격당해 목숨이 위중한 상태가 되기도 합니다.

그는 게이로 나오며, 톰과 제니를 가족처럼 생각하며 행동하지만 어디인가 수상한 모습도 있는데요... 

극 후반부에 밝혀지는 그의 또 다른 과거도 한 번 지켜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4) 수상한 이웃들

톰이 사는 타운 하우스는 입주민만 들어갈 수 있는 정문이 있습니다. 

타운하우스
출처: 내 이웃의 비밀 메인 예고편

그러므로 범인 역시 이 타운 하우스 안에 있고, 모두가 다들 감추는 비밀이 있고 의심스럽습니다.

출처: 내 이웃의 비밀 예고편

그 예로 파티를 열었던 시아의 가족들은 계속 말을 바꾸며, 급기야 크리스의 시신을 몰래 옮기는데요...

이유는 딸이 마약을 몰래 팔았는데 그것을 들킬까 봐 시신까지 옮기는 등

파고들면 들수록 또 다른 진실이 나옵니다.

회를 거듭할수록 범인이라고 생각되는 사람들이 변하고, 이런 전개가 할런 코벤 원작의 묘미인 것 같습니다.

 

결말(스포 있음)

시간을 거슬러 올라가 제니의 엄마가 고등학교에 다니던 시절 한 선생님에게 반항심을 가지고 제니 엄마를 포함하여 4명의 아이들이 교무실을 어지르다가 '바비'라는 아이가 불을 내게 됩니다.

출처: 넷플릭스 예고편

학교에 다른 학생들이 있는 줄 모르고 한 행동이지만, 이로 인해 많은 아이들이 화재로 죽게 되고...

이 4명의 아이들은 평생 이 사실을 비밀로 하기로 약속합니다.

제니 엄마는 이를 평생의 죄책감으로 가지고 있다가 죽기 전에 딸에게 이 사실을 털어놓습니다.

그리고 제니는 나머지 3명의 학생들이 어떻게 사는지와 이 사실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를 알기 위해 그 사건의 사람들을 남자 친구 크리스와 찾아다닙니다.

 

크리스는 파티가 있던 날 밤 경찰 소피를 보고 죄책감도 없냐며, 화재 당일 비디오테이프를 가지고 있다고 술김에 말해 버리고, 이를 덮기 위해 소피는 크리스를 익사시킵니다.

소피
출처: 내 이웃의 비밀 예고편

처음부터 소피라는 여자가 좀 마음에 안 들었는데... 역시나 결말을 보니 그녀가 범인이었네요.

출처: 내 이웃의 비밀 예고편

제니는 다시 무사히 집에 돌아오고, 소피는 살인죄로 잡히게 되며, 피트에게는 대학 시절 잠시 사귀었던 여자 친구와의 사이에 딸이 있으며, 그 딸이 엠마임을 알고 딸과 재회하며 해피엔딩으로 끝납니다.

 

마무리

정말 재미있게 본 미스터리 드라마입니다.

특히 아빠 톰의 수사력이 정말 인상적이며, 모두가 의심스러운 이웃들의 모습도 흥미진진합니다.

 

그럼 이상으로 넷플릭스 영드 범죄 미스터리 '내 이웃의 비밀'에 대한 포스팅을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