듄: 파트 2 줄거리, 파트 1 내용 요약, 등장 인물, 스포 없음
본문 바로가기
넷플릭스 후기

듄: 파트 2 줄거리, 파트 1 내용 요약, 등장 인물, 스포 없음

by 토깽이은 2024. 3. 20.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최근 개봉한 영화 '듄 2'에 대한 줄거리를 등장인물을 중심으로 적어 보겠습니다. 듄 영화 자체가 워낙 스토리가 방대하다 보니까 1부와 2부로 포스팅을 나누어 적어 보았습니다. 후반부 스토리와 결말 등은 이어지는 다음 포스팅에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포스팅 하단에 '카테고리 더 보기'로 가주세요^^

듄 파트 1 간략 요약

 

듄 1편을 안 보신 분들을 위해 간략하게 앞 이야기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온화하고 지혜로운 군주로써 칼라단을 다스리던 아트레이데스 가문은 황제의 명령에 따라 아라키스를 다스리게 됩니다. 그러나 이는 하코넨과 황제의 계략으로 아트레이데스 가문을 모두 몰살시키기 위한 것 이었습니다. 숨어 있던 하코넨 부하들에 의해 아트레이데스 가문을 위기를 맞이하고, 결국 군주였던 레토는 사망합니다. 간신히 도망쳐 나온 레토의 아내 레이디 제시카와 아들 폴은 위험천만한 사막에서 가까스로 생존하고, 아라키스 원주민이자 하코넨 저항 세력인 프레멘 리더 스틸가와 챠니를 만나고 이들과 합류하게 됩니다.

 

영화 듄 후기 입니다(스포X).

안녕하세요? 토깽이입니다. 오늘은 제가 개봉 했을 때 부터 너무 보고 싶었던 영화 듄을 CGV에 가서 보고 왔어요~ 감상평은 정말 기대 이상입니다. 스타워즈와 왕좌의 게임에 견줄만한 세계관과

smile12.tistory.com

(▲듄 파트1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위 포스팅에 있습니다~)

구원자에 대한 믿음

듄 파트 2
듄 파트 2

프레멘들은 수백년에 걸쳐 자신들을 해방시켜 줄 구원자 '리산 알 가입'을 믿고 있는 세력들이 있습니다. 대체적으로 남부 지역 사람들이 이러한 믿음을 가지고 있고, 북부지역 젊은이들은 헛된 희망일 뿐이라고 조롱합니다. 폴이 아라스키에 도착했을 때부터 그를 '리산 알 가입'이라고 추종하던 세력이 있었고, 프레멘 반란군 대장 스틸 가는 이를 굳건히 믿는 사람 중 한 명입니다. 그러나 정작 폴은 자신은 구원자가 아닌, 반란군과 함께 하코넨 가문에 맞서 사우는 전투사일 뿐이라고 합니다. 

프레멘 대모님

듄 파트 2
듄 파트 2

폴의 엄마 레이디 제시카는 남편은 죽었지만, 뱃 속에 그의 딸아이가 자라고 있습니다. 임신 중임에도 프레멘들을 따라 사막을 참 잘도 헤쳐 나갑니다. 예언대로 '리산 알 가입'의 생모는 프레멘의 새로운 대모가 되어야 합니다. 레이디 제시카는 대모가 되거나 죽거나 둘 중 하나이기 때문에 대모가 되는 위험천만한 의식을 치룹니다.

파란색 독 약
파란색 독 약

이들은 사막벌레의 독이라는 파란 생명수를 레이디 제시카에게 마시라고 줍니다. 이것을 마시고 대모가 아니라면 죽게 되고, 정말로 예언처럼 대모라면 미래를 보는 등 예지력이 생긴다고 합니다. 그녀는 이를 마시고, 정신을 잃지만 이내 다시 깨어나 자신이 그동안 알지 못했던 과거와 미래를 보게 되며, 폴이 '리산 알 가입'이라는 것을 믿습니다. 그리고 그를 믿지 않는 프레멘들에게 폴을 추종하도록 정신적인 작업을 합니다.

이 와중에도 러브스토리는 있다

폴과 챠니
폴과 챠니

폴은 여전히 자신이 구원자라고 믿지 않습니다. 이는 그림자 정부 같은 실질적 통치 세력 베네 게세리트가 아라키스에 밑작업을 해둔 그저 헛된 믿음이자 희망고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는 챠니와 함께 싸우며, 사랑도 키워 가고 있습니다. 챠니 역시 폴은 그냥 폴이며, 헛된 믿음 때문에 사람들이 수백 년 동안 희망 고문을 당하고 노예로 전략했다고 생각합니다. 

폴 무왓딥 우슬

듄 파트 2
듄 파트 2

폴은 하루 빨리 자신도 진정한 프레멘이 되어 사막벌레는 탱크 타듯이 조정하며 사막을 누비고 싶어 합니다. 통과 의식으로 그는 거대한 사막벌레를 불렀고, 이를 제압하고 그 위에 올라타고 조종하는 데 성공하며 진정한 프레멘이 됩니다. 대장 스틸가는 그에게 프레멘식 이름을 지어주겠다고 합니다. 그는 '폴 무왓딥 우슬'르 불리게 됩니다. 그 후 프레멘 전사들은 하코넨 남작의 세력과 싸워 승승장구하며, 이들의 스파이스 생산지 대부분을 파괴하는 쾌거를 이루고 있습니다.

하코넨 남작의 사*코패스 조카

하코넨 남작 조카
하코넨 남작 조카

하코넨 남작은 후계자로 자신의 조카 '페이드 로타 하코넨'을 지목했습니다. 그는 매우 잔혹한 사*코패스입니다. 그의 생일 축하 기념으로 하코넨 남작은 포로로 잡혀 온 아트레이데스 남자들에게 사람을 반쯤 죽여 놓는 주사를 놓고 페이드 로타와 결투를 벌이도록 합니다. 당연히 말짱하지 못한 아트레이데스들은 그의 칼에 잔인하게 죽습니다. 그리고 황제는 프레멘들을 제압하기 위해 페이드 로타와 그의 병력들을 프레멘 기지로 보내 멸살하도록 합니다.

불길한 꿈

듄 파트 2
듄 파트 2

폴은 계속 불길한 예지몽을 꿉니다. 그는 파트 1에서 부터 미래에 대한 파편적인 장면이 꿈에 나옵니다. 이번 꿈은 폴이 행성 남부로 내려가고, 그곳에서 자신 때문에 수백만 명이 죽는 꿈으로, 폴은 두려워합니다. 그리고 어머니 레이디 제시카는 추종 세력들을 이끌고 남부로 향하며, 폴에게 그곳에서 기다리겠다고 합니다.

스승님 거니와 재회

다시 만난 거니
다시 만난 거니

파트 1에서 폴의 무술 스승이자 아트레이데스 가문에 충성하는 군인 거니는 구사일생으로 살아 남아 아라키스 스파이스 밀수꾼으로 살고 있었습니다. 다행히 폴과 재회하고, 그는 프레멘 전사들과 함께 하코넨 세력과 맞서기로 합니다. 거니는 이 정도 실력의 군대면 황제 군대와도 싸워볼 만하다며 폴을 격려하고, 큰 힘이 되어 줍니다.

포스팅 하단에 결말 포스팅이 있습니다~

여기까지가 초반, 중반 스토리입니다. 승승장구 하던 프레멘들에게 하코넨 백작의 사*코 조카의 공격이 시작됩니다. 후반부 스토리와 결말, 재미 포인트 등은 바로 이어지는 다음 포스팅에서 이어집니다. 그럼 바로 뵙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