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밤소풍 - 대전 한빛탑 축제 후기와 주차 팁
본문 바로가기
토깽이 경험/대전리뷰

달밤소풍 - 대전 한빛탑 축제 후기와 주차 팁

by 토깽이은 2022. 7. 11.
728x90

안녕하세요. 토깽이 입니다.

지난 주말 저희 가족은 한빛탑 일대에서 운영하고 있는 '달밤 소풍' 축제에 다녀왔습니다. 

대전 달밤 소풍

 

달밤 소풍이란?

달밤 소풍은 한빛탑 앞에서 열리는 대규모 행사로, 푸드트럭, 플리마켓,

공연, 바닥분수, 음악분수, 미디어 파사드 등

다채로운 먹거리와 소비,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지역 축제입니다.

행사 기간은 7월 1일부터 8월 15일 까지이며, 월요일은 행사 휴무입니다.

바닥분수

저희는 딸내미들을 아예 집에서부터 래시가드를 입혀서 왔습니다.

역시나 도착하자마자 바닥분수에서 재미있게 노네요~

무제한 13,900원 생맥주

무제한 맥주

그리고 사람들이 가장 많이 선호하는 무제한 생맥주 사진입니다.

무제한 맥주

13,900원을 내면 무제한 맥주 팔찌를 줍니다. 

그럼 호가든, 스텔라, 덕덕구스 세 가지 생맥주를 무제한으로 위의 텀블러에 담아서 먹을 수 있습니다.

저는 운전을 해야 하니 아쉽지만 패스 ㅋㅋ

생맥주 줄이 엄청 기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푸드트럭

닭강정

다음으로 푸드트럭에 대해 소개를 해보겠습니다.

푸드트럭이 정말 많이 왔습니다.

제일 먼저 닭강정입니다.

 

닭꼬치

닭꼬치도 있습니다.

소스가 4가지이네요. 

 

곱창, 순대

곱창과 순대를 판매하는 푸드트럭입니다.

 

쉬림프 요리

새우꼬치, 갈릭버터 쉬림프, 타르 치즈 쉬림프를 판매하는 곳입니다.

 

마라탕, 마라반

요즘 핫한 메뉴인 마라탕과 마 라반도 푸드트럭 메뉴로 나와있습니다.

 

코코넛 쉬림프

코코넛 쉬림프입니다.

저희는 이것 한 번 사 먹어 보았습니다.

코코넛쉬림프

코코넛 쉬림프를 주문하니 이렇게 나오네요.

피시앤칩스

피시 앤 칩스와 프렌치프라이도 있네요.

 

철판 스테이크

철판 스테이크를 판매하는 곳입니다. 푸드트럭 종류가 다양하네요. 

 

탕수육, 골벵이

탕수육과 골뱅이무침을 파는 곳입니다.

 

텍사스 바베큐

텍사스 바비큐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화덕피자

화덕피자를 판매하는 곳입니다.

화덕이 트럭 안에 있어서 신기했습니다.

 

소고기 불초밥

소고기 불초밥입니다.

저는 초밥을 안 좋아해서 패스 ㅋㅋ

 

크레페

요리류가 있으면 디저트류도 있어야겠죠?

맛있어 보이는 크레페 푸드트럭입니다.

 

델루나 커피

시원한 에이드와 커피를 파는 트럭입니다.

 

아메리카노

저는 너무 더워서 시원한 아메리카노 한잔 사마셨습니다.

델루나 메뉴

델 루나 메뉴 가격입니다.

 

아이스크림

저희 딸내미들이 좋아하는 아이스크림 트럭도 있습니다.

하나 사주었더니 좋아하네요~

빙수 트럭

더운 날씨와 어울리는 빙수 트럭입니다.

저도 너무 더워서 먹고 싶었네요 ㅎㅎ

 

플리마켓

대전 굿즈

다음으로 플리마켓에 대한 정보입니다.

먼저 대전을 소재로 한 굿즈를 판매하는 부스입니다.

 

악세사리

여성분들이 좋아하실만한 수공예품도 많이 있네요.

수공예 팔찌

수공예 팔찌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다꾸 스티커와 반지

다꾸 스티커와 비즈 팔찌, 반지입니다.

저희 딸내미들은 반지 1개씩 샀습니다 ㅎㅎ

 

라탄 공예품

너무 멋스러운 라탄 공예품도 있네요.

솜사탕

귀여운 통에 판매하는 색색가지 솜사탕입니다.

 

 

포토존

포토존

달밤 소풍 포토존입니다.

저희도 여기서 사진 한 장 찍고 갔습니다~

공연

마술쇼

저녁이 되자 마술쇼를 시작으로 다양한 공연을 하는 것 같습니다.

 

MC선호 버블아티스트

버블 아티스트 'MC선호'입니다.

지난번 어린이날 행사에도 버블공연을 보았는데~

다시 보니 반갑네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버블쇼를 합니다.

 

행사 일정

프로그램 일정표입니다.

17:30부터 일정이 시작하는 것 같습니다.

바닥분수

'달밤 소풍' 행사 이전에도 하던 바닥 음악 분수입니다.

음악에 맞추어 분수쇼를 하는데 정말 멋있고 시원합니다.

한빛탑

한빛탑입니다.

밤이 되면 한빛탑에서 영상이 나오며 음악에 맞추어 불빛이 나오는 미디어 파사드 쇼를 하는데,

달밤 소풍 행사에 가신 분들 역시 이 공연도 함께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주차팁

주차는 한빛탑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주말에는 만차가 될 수 있으니, 옆에 있는 교통문화연수원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그럼 이상으로 대전 한빛탑 일원에서 하는 '달밤 소풍' 행사를 다녀온 후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