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3대 절규 머신 등 스릴 넘치는 롤러코스터로 유명한 '후지큐 하이랜드'에 대한 정보입니다. 먼저 후지큐 하이랜드에 대한 소개부터 간략하게 해 보겠습니다.
후지큐 하이랜드란?
일본 야마나시현 후지요시다시에 있는 테마파크로 도쿄 디즈니랜드나 오사카 유니버셜 스튜디오만큼 캐릭터성은 없지만, 오로지 극강의 놀이기구 체험으로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그런 곳 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 후지산 근처에 위치하여 대형 롤러코스터를 타고 정상에서 후지산을 바라보며 낙하하는 짜릿한 체험도 가능합니다. 너무 무서운 놀이기구만 있으면 다양한 사람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없기 때문에 아이들이 좋아하는 토마스 랜드도 있고, 마니아 층을 보유한 닌자 애니메이션 NARUTO-나루토를 테마로 한 공간도 있는 등 생각보다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부분이 많으니 너무 겁먹지 마시고 방문해 보셔도 될 것 같습니다.
후지큐 하이랜드 운영 시간
운영 시간은 월별로 상이하며, 대체적으로 평일 보다는 주말에 1시간 더 운영합니다. 11월은 평일 9시~18시, 주말 9시~19시까지 운영합니다. 그러나 날이 추워서 그런지 12월의 경우 평일은 10시~17시까지 운영하며, 주말을 10시~18시까지 운영하는 등 방문 일자에 후지큐 하이랜드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시간을 확인해 보아야 합니다. 심지어 1월에는 주중에 휴무인 날도 있습니다. 또한 극강의 스릴 어트랙션 답게 기상의 영향을 많이 받아서 우천시나 강풍 등일 때에는 운영하지 않는 놀이기구도 있습니다.
후지큐 하이랜드 공식 홈페이지 입니다. 우측 상단에 Language 버튼을 클릭하여 English로 바꿔서 볼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는 공식적으로 한국어 지원은 되지 않으나, 구글에서 자체적으로 한국어로 번역되는 것을 선택해서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위에 Park Hours라고 되어 있는 버튼을 누르면, 날짜 별 운영 시간을 볼 수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어트랙션이 지금 운행을 하는지 안하는지 궁금하다면 홈페이지 우측 상단에 'Live Operating Staus' 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시는 것 처럼 아주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아이폰과 구글플레이에서 후지큐 하이랜드 어플을 다운로드하여서 실시간 대기 시간과 운행 정보 등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후지큐 하이랜드 입장권 종류
(1) 입장권
난 놀이기구는 무서워서 못 타는데, 놀이공원은 가고 싶으신 분들도 계시죠? 후지큐 하이랜드는 어트랙션 탑승 불포함으로 입장만 가능한 티켓을 발권해 주는데, 무료라는 점이 매우 좋습니다. 온라인 예매는 따로 안되며, 현장 티켓 부스에서 발권 가능합니다.
(2) 어트랙션 별 이용 가격
무료 입장권을 발권하고 들어 왔는데, 놀이기구 1~2개는 타고 싶을 수도 있죠? 후지큐 하이랜드에는 어트랙션 별로 500엔~2000엔 정도의 탑승 티켓을 발매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어트랙션 1~2개 타고 가려고 한다면 무료 입장권을 발권해 타고 싶은 어트랙션 탑승 티켓을 별도로 구매하는 것이 더 합리적입니다.
(3) 우선입장이 포함된 프리패스권
공식 오픈 시간 전에 우선 입장할 수 있는 혜택을 포함한 1일 프리패스권이 있습니다. 이 티켓으로 우선 입장하여 타고 싶은 놀이기구를 줄 안 서고 일찍 탈 수 있습니다. 가격은 8100엔~8500엔 사이입니다. 대부분의 어트랙션이 다 이용 가능하지만, 「전율 미궁」 「FUJIYAMA 워크」 「FUJIYAMA 슬라이더」 「논술 카니발」 「특별 이벤트」 「스케이트 대여 신발」에는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4) 1일 프리패스
가장 보편적인 티켓이며, 우리나라로 따지면 '자유 이용권' 같은 개념입니다. 가격은 위에 보시는 것 처엄 어른 6000~7800엔, 초등학생 4400~5000엔 입니다.
(5) 애프터 눈 패스(오후권)
오후에만 방문할 예정이면 오후권을 사는 것이 이익입니다. 가격은 종일권에 비해 약 2000엔 저렴하며, 오후 1시부터 입장 가능합니다.
(6) 토마스랜드 패스권
어린아이들을 데리고 가시는 분들은 토마스랜드패스권을 이용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가격은 어른 3000엔, 6~11세 2500엔, 유아 2000엔입니다. 토마스존에 있는 12종의 어트랙션을 프리패스할 수 있는 이용권입니다.
(7) 버스 세트권
도쿄, 오사카, 요코하마 등에서 후지큐 하이랜드를 찾으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버스 왕복권과 자유이용권을 결합한 버스 세트권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가격은 출발지에 따라 다르며, 도쿄 신주쿠 출발 기준 성인 티켓(버스 왕복권 + 1일 프리패스권) 8100엔입니다.
티켓 구매 방법
후지큐 하이랜드 티켓 구매 방법은 크게 3가지입니다. 먼저, 가장 간단하게 현장 발권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저는 4월 봄에 갔었는데, 사람 거의 없어서 현장 발권도 한산해 보였습니다. 두 번째로는 한국 여행 대행업체를 통해 티켓을 미리 구매하는 방법입니다. 혹시라도 당일 티켓 매진 시 당황할 일 없이 마음 편하게 미리 사가는 것도 좋지만, 단점은 환불이 거의 불가능하다는 점입니다.
한국에서 미리 예매하기
https://www.klook.com/ko/activity/95879-fujiq-highland-admission-ticket/
▲위 두 개의 사이트에 들어가서 후지큐 하이랜드 입장권을 미리 구매할 수 있습니다~(클룩과 투어비스)
일본 후지큐 하이랜드 공식 홈페이지 이용하기
(▲ 위 사이트는 후지큐 하이랜드 공식 티켓 구매를 할 수 있는 곳입니다. 티켓뿐 아니라 각종 고속버스 결합 상품도 함께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휴지큐 하이랜드 홈페이지에서 티켓 구매하는 방법입니다. 아마 도쿄뿐 아니라 오사카 등 여러 지역에서 후지큐 하이랜드를 방문할 때 고속버스와 결합 상품을 구매하기에는 여기 공홈이 제일 좋을 것 같습니다.
공홈 결합 상품 구매가 좋은 이유는 고속버스뿐 아니라 기차, 호텔, 자동차 등 다양한 결합 상품을 구매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위 화면에 들어가셔서 원하는 상품을 클릭합니다.
저는 임의로 고속버스 원데이 패스를 지정해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홈페이지 상단에 Buses amd trains를 선택한 후 Express bus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위 화면처럼 인원수를 선택할 수 있는 창이 나옵니다. 임의로 어른(adult) 1명, 초등학생(Elementary school student) 1명을 선택했습니다.
가장 중요한 출발지 선택 화면입니다. 도쿄뿐 아니라 다양한 출발지가 있습니다. Departure and arrival park area에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요코하마에 있는 가나가와로 선택해 보겠습니다.
Departure/arrival point에서 자신에게 맞는 버스 출발지를 선택하면 됩니다. 저는 임의로 요코하마 스테이션을 선택했습니다.
위 화면처럼 출발 시간과 버스 탑승 장소를 선택하고, 돌아오는 버스도 마찬가지로 선택해 줍니다.
밑에 Total Amount에서 지불해야 되는 가격을 확인한 후 Proceed to Payment를 선택합니다.
이메일 주소를 넣으면 코드가 전송됩니다. 그러면 이 코드를 Authentication에 넣어 줍니다. 일본 이외 나라에 거주자는 Living abroad를 체크해 주고, 밑에 영문으로 이름을 적어 줍니다.
이름은 확인 차 두 번 넣게 되어 있습니다. 그 후 생년월일과 성별, 전화번호, 우편번호를 넣고 비밀번호를 지정해 줍니다.
그 후 결제 방법을 선택하고, 나머지 결제를 진행하면 되는 것 같습니다.
긴 설명이었지만 참고로 저는 방문 시 한국에서 미리 표를 예매해서 갔고, 당일 신주쿠에서 고속버스를 예매해서 타고 갔습니다.
▲후지큐 하이랜드에 고속버스를 타고 가는 방법과 금액, 시간 등은 위 포스팅에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영화배경설명 > 일본 여행&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타큐슈 간몬 해협 크리스마스 캔들 나이트 위치, 시간, 가는 방법 (6) | 2024.11.15 |
---|---|
후쿠오카 크리스마스 마켓, 일루미네이션 장소, 가는 방법, 시간 (6) | 2024.11.14 |
후지산, 후지큐 하이랜드 가는 법(시부야, 공항),고속버스 소요 시간, 예매 방법 (5) | 2024.11.06 |
도쿄 선샤인 수족관 정보, 위치, 이케부쿠로 가볼만한 곳, 선샤인 시티 쇼핑 (12) | 2024.11.02 |
도쿄 해리포터 스튜디오 가는 방법, 소요 시간 - 나리타 공항, 도쿄역 출발 (14) | 2024.05.2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