땀범벅 놀이터 세종 가볼만한 곳. 주차팁
본문 바로가기
토깽이 경험/대전리뷰

땀범벅 놀이터 세종 가볼만한 곳. 주차팁

by 토깽이은 2022. 5. 9.
728x90

안녕하세요. 토깽이 입니다.

이웃님들 주말 잘 보내셨나요? 

저는 날씨가 너무 덥지 않아서 아이들이 좋아하는 세종에 위치한 땀범벅 놀이터에 다녀왔습니다.

 

땀범벅 놀이터 정글짐

세종 땀범벅 놀이터는 세종시 보람동에 위치해 있으며, 주차는 바로 옆 공터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이용 시간은 오전 9시~ 오후 6시 까지입니다.

예약 없이 무료로 운영되고 있으니~ 근처에 사시는 아이가 있는 부모님들은 다녀오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세종 땀범벅 놀이터에는 이렇게 큰 정글짐이 있습니다. 

저희 첫째의 단골 코스예요~ 위에 올라가는 것 좋아하는 아이들은 재미있어하는데, 겁이 있는 아이들은 올라가다가

울기도 하더라고요 ^^;;;

 

정글짐 미끄럼틀

거대한 정글짐에 연결된 미끄럼틀도 여러 종류가 있고, 흔들 다리를 건널 수 있어서 재미있습니다.

흔들다리

 

사다리를 타고 올라가면 이렇게 흔들 다리가 있습니다.

어른이 제가 보아도 너무 재미있고, 창의적인 놀이터라고 생각되네요~

 

새 둥지 모양 그네

여기는 그네도 종류가 다양한데, 이 둥지 모양 그네가 그중에서 인기 만점입니다.

첫째 딸은 이 그네에 누워서 경치를 감상하는데, 둘째가 옆에서 노래를 불러서 첫째가 언니는 조용히 경치 감상하고 싶다고 말한 게 기억나네요^^;; 

 

그네

조금 어린아이들은 이 그네를 이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앞에 안전하게 받쳐주는 부분이 있어서 안전할 것 같아요.

그리고 그네 뒤로 깡통 모양의 그늘 쉼터가 보이시나요?

뜨거운 태양을 피해 잠시 저기서 쉬어도 좋습니다~ 

이런 다양한 공간이 있어서 좋아요^^

 

짚라인

이곳은 집라인 타는 곳입니다.

아이들이 줄을 서서 한 명씩 이용하고 있습니다.

스릴만점이고, 시설 관리가 잘 되어 있어서 집라인도 갈 때 마다 망가진 적 없이 잘 이용하고 있습니다.

 

 

산책로

짚라인 타는 공간 옆으로는 이렇게 작은 산책로도 있습니다.

놀이터 공간에는 아이들이 많은데, 산책로 공간은 조용하네요~

 

벤치 올라가는 길

또 이렇게 언덕 위로 올라가는 예쁜 길이 있네요~ 

이 언덕 위로 올라가면 벤치가 많고, 의자 그네도 몇 개 있어서 휴식하시기에 좋습니다.

모래 놀이 공간

그리고 우리 딸내미들이 땀범벅 놀이터를 좋아하는 궁극적인 이유 모래놀이입니다.

여기 모래는 입자가 너무 곱지도 않고 적당 하서 털면 잘 털리고 깨끗하게 관리가 잘 되어 있습니다.

모래놀이 삼매경

이렇게 모래놀이만 여기서 1시간 이상 하는 딸내미들입니다.

모래놀이 너무 좋아해요 ㅎㅎㅎ 여기 모래는 털기 쉽고 깨끗하니 마음껏 하렴 ㅋㅋ

 

신발은 이런 신발로 신고 오세요~

그리고 여기 놀이터는 모래놀이터이고, 물이 나오는 곳이 있기 때문에 모래가 잘 빠지고

물이 잘 마르는 이런 크록스 같은 신발을 신고 오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개수대

모래놀이하고 여기서 손과 발을 씻을 수 있어요~ 

엄마 입장에서 참 좋네요~~

 

모래 언덕과 흔들다리

이렇게 모래 언덕도 있습니다.

아이들이 여기를 올라갔다 내려갔다 하기도 하고, 물을 떠 와서 부으며 놀기도 합니다.

그 뒤로 보이는 흔들 다리도 건너가면 재미있는데, 제가 방문했던 날은 보수 공사 중으로 이용금지라고 되어 있었네요 ㅠ

 

작은 놀이터

개수대 옆 공간에는 이렇게 따로 더 어린아이들을 위한 작은 놀이터가 있습니다.

미끄럼틀이 경사가 낮아서 영유아들이 놀기 좋습니다.

그늘막도 여러 군데 있어서, 이 안에서 역시나 모래놀이하기에도 좋습니다.

회전 기구

추억의 회전 놀이 기구입니다.

저 어릴 때에는 놀이터에 철로 된 회전 놀이 기구가 있었는데~ 

여기는 더 업그레이드된 버전의 회전 놀이 기구가 있네요.

 

닭 모양 벤치

귀여운 모양의 벤치도 있으나, 여기는 그늘이 아니라 너무 뜨거워서... ㅋㅋ 

 

그늘막

곳곳에 이런 그늘막이 있어서 돗자리 가지고 오셔서 부모님들은 쉬셔도 좋습니다.

 

전반적으로 너무 시설이 깨끗하고 창의적이어서 좋았고, 주차도 바로 옆 공터에 하면 되기 때문에

아이들 데리고 오기도 편해서 좋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세종시 고운동에 위치한 땀범벅 놀이터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