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 과학 연구원 도서관 피크닉 바구니 이벤트 - 대전 피크닉 추천
본문 바로가기
토깽이 경험/대전리뷰

기초 과학 연구원 도서관 피크닉 바구니 이벤트 - 대전 피크닉 추천

by 토깽이은 2022. 8. 11.
728x90

안녕하세요. 토깽이입니다.

지난번에 기초 과학 연구원에 새로 생긴 과학문화 센터 도서관에 대해 포스팅했습니다.

https://smile12.tistory.com/102

 

기초 과학 연구원 도서관 - 대전 가 볼만한 곳

안녕하세요. 토깽이입니다. 여러분 우리나라에 기초 과학 연구원(IBS)이라는 곳이 있다는 것을 아시나요? 저는 여름 방학을 맞이하여, 아이들과 이곳을 방문하였습니다. 기초 과학 연구원이란?

smile12.tistory.com

↑↑↑ 기초 과학 연구원 도서관에 대한 소개는 위의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그런데 기초 과학 연구원 도서관에서매주 금요일과 토요일에 피크닉 바구니를 대여해 주는 이벤트를 하고 있어서 이렇게 소개해 드립니다.

 

출처: ibs 기초 과학 연구원 홈페이지

도서관에서 피크닉 세트를 빌려준다니 너무 신기하기도 하고 궁금해서 저희 가족도 지난 주말에 다녀왔습니다.

 

피크닉 바구니

토요일에 방문하니 도서관 프런트에 이렇게 피크닉 바구니가 있었습니다.

선착순으로 10명까지 대여 가능하니 혹시 피크닉 바구니 대여를 원하시는 분들은 늦지 않게 도서관에 방문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저희는 오후 1시쯤 도착했는데, 아직 이벤트가 많이 알려지지 않아서 그런지 다행히 피크닉 바구니를 대여할 수 있었습니다.

 

피크닉 바구니 대여 방법

먼저 ibs 과학 도서관 회원 가입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회원 가입은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회원 가입 이후 회원증을 발급받습니다.

그리고 책을 한 권 이상 빌리고, 안내 데스크에 피크닉 바구니 대여를 원한다고 말하면 됩니다.

그러면 피크닉 바구니 대여 목록에 이름을 적고, 자신의 도서관 회원증을 맡기면 됩니다.

 

피크닉 바구니 안에 들어 있는 것

피크닉 바구니 안에는 콘칩, 주스 2팩, 젤리 2개, 미니 초코바  2개, 물티슈 그리고 돗자리가 들어있습니다.

저는 돗자리와 음료 정도만 들어 있을 줄 알았는데, 이렇게 아기자기하게 간식이 들어 있어서 좋았습니다.

 

피크닉 장소

그럼 피크닉을 어디서 즐길 수 있을까요? 

도서관 앞에 펼쳐진 잔디밭에서 가능합니다.

이 잔디밭이 생각보다 엄청 넓습니다.

 

피크닉 장소

이 잔디밭 아무 곳이나 마음에 드는 곳에 돗자리를 펴고 책 한 권 읽으면서 피크닉을 즐기시면 됩니다.

저희는 그날 너무 더워서 그늘에 잠시 있다가 금방 피크닉 바구니를 반납하고 집으로 향했습니다.

봄, 가을에 하면 너무 좋을 것 같은 이벤트입니다.

 

피크닉 즐기는 딸들

피크닉을 즐기는 딸들입니다.

이미 도서관 안에서 책도 보고 DVD도 보고 와서 따로 앉아서 책을 읽지는 않았습니다.

맛있게 간식을 먹고 사진도 찍고 소소하게 즐거운 시간을 보내다가 집으로 왔습니다.

도서관에서 피크닉 세트를 대여해 준다는 것이 참 새롭고 재밌네요.

그럼 이상으로 기초 과학 연구원 도서관 피크닉 바구니 대여 이벤트에 참여하고 온 후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